우리의 신앙
우리의 성서 이해는 종교개혁의 전통들에 나타난 아래의 신앙고백들과 일치한다.
신앙고백서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오직 은혜로만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의 은혜로 믿음을 통해 구원받는다.
오직 믿음으로만
오직 믿음으로만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구속의 유익에 참여할 수 있다.
오직 성경만
권위 있는 하나님의 말씀만이 믿음과 삶의 유일한 표준이다.
모든 사역자는 위의 신앙고백들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가르치거나 권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위의 고백들 사이에 상충하는 부분은, 각 사역자의 견해에 따라 가르치고 권장하며 실천할 수 있다.
우리가 가르치는 신앙 고백의 요약들
우리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이신 창조주 하나님은 한 분이며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언약을 맺은 유일하신 하나님을 믿고 가르친다.
우리는 하나님이 자신의 형상대로 모든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믿고 가르친다. 그러나 인간은 하나님께 불순종함으로 죄와 고통 가운데 빠졌고 그 결과 모든 사람은 죄 가운데 태어난다. 그러므로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하나님의 정죄 아래 놓여 영원한 죽음을 직면할 수밖에 없고 우리 주 하나님의 넘치는 은혜로 구원받을 수 있음을 믿고 가르친다.
우리는 하나님은 세상이 죄로 인해 멸망하도록 허락지 않으시고 그의 크신 사랑에 따라 유대인과 이방인을 죄와 고통으로부터 구해주시고 약속하신 의로운 하나님의 나라를 다시 세울 것을 믿고 가르친다.
우리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메시아 우리 주 예수를 통해 그의 백성을 구속하셨다는 것을 믿고 가르친다. 이전에도 계셨고 영원히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은 율법 가운데 다윗의 후손으로 태어났고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구원하신다. 그는 우리의 죄로 인한 형벌을 대신 지고 모세의 율법과 예언서에서 이스라엘에 계시된 대로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구원의 길을 완성하였다. 예수님은 이제 신자들을 하나님 아버지께 인도하여 그가 베푸신 은혜에 영광의 찬양을 돌리게 한다.
우리는 메시아이며 구세주이신 예수님이 죽음, 부활, 그리고 승천하셔서 전능하신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하나님의 기름 부음 받은 왕으로 하나님 나라와 만물을 통치하심을 믿고 가르친다
우리는 메시아이신 주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성취 된 구속의 은혜는 성령과 믿음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이루어짐을 믿고 가르친다. 하나님은 우리 안에 계획하신 선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성령을 허락하셨다. 메시아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은 신자들이 속한 나라의 정체성 상실과 무관하며 그들이 가진 문화적 특수성과의 상충을 의미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세상에서 구원받은 백성으로서의 하나님의 교회가 유대인과 이방인 신자로 구성된 새로운 언약백성임을 믿고 가르친다. 또한 하나님은 그들이 말씀을 전하고 순종함으로 열방 가운데 복음을 전하도록 하신다.
우리는 이스라엘의 불순종과 하나님께서 모세와 맺은 언약의 진부성에도 불구하고 아브라함과 맺으신 약속들 때문에 이스라엘이 여전히 하나님의 언약 백성임을 믿고 가르친다. 또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부르시고 허락하신 약속은 여전히 유효하며 각 유대인과 이스라엘이 온전히 구원받아야 함을 믿는다.
우리는 메시아 에수님이 영광 가운데 재림하셔서 세상을 심판하심을 믿고 가르친다. 죽었던 신자들은 거룩함으로 온전해져 본향으로 가고 주님을 믿지 않고 죽었던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과 영원한 진노 아래 거하게 될 것이다.